본문 바로가기

일상/글

알리익스프레스(AliExpress) 환불 후기.

알리익스프레스(AliExpress) 환불 후기입니다.

 

보통은 분쟁재기를 해서 판매자에게 환불요청을 하는데

 

저의 경우 새벽에 결제를 하였고, 약 30분정도 뒤에 결제취소를 진행하였습니다. 

 

그래서 사진상엔 안 나왔지만 Cancle Order(주문취소) 버튼이 존재해서 그대로 결제취소를 요청했습니다.

 

환불신청 후 즉시 환불되지는 않았고 환불 세부 정보를 확인하면 "요청 검토중"이라는 안내가 있었습니다.

 

혹시나 안 되는 게 아닐까 걱정했는데 환불이 되네요.

 

 

 

결제는 5월 14일날 신청해서 18일 새벽 6시에 환불받았습니다.

 

주말 제외하고 4일이 걸렸네요.

 

카카오페이로 결제했기때문에 카카오페이로 들어온 모습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며칠전 소니 엑스페리아 1 마크 4 소식을 듣고 오랜만에 갖고 있던 Z3C를 켜보았는데 벽돌이 되었네요.

 

그래서 제대로 켜지는 놈으로 소장이나 해보자 생각해서 찾다가 나온 제품이었는데 '사봤자 뭐하나.'란 생각에 취소를 때렸네요.

 

그래도 제 소니 첫 입문폰이었기도 했어서 종종 생각이 납니다. Z3C를 시작으로 XP(X 퍼포먼스), XZ1C에 현재는 Xperia 5 마크 2를 사용중이네요.

 

한번 쓰면 거의 2~3년 정도는 썼던거 같네요. 지금봐도 저 각진 디자인이 참 예쁜데 Z1~Z3 시절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.

 

 

 

제 첫 소니 입문은 중학생때 소니의 MDR-E888 이었습니다. 

 

지금봐도 참 예쁘네요. 중고나라에서 구매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때 5만원돈을 주고 구매해서 중3~고3까지 거의 내내 끼고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.

지금은 메미케이스에 잘 보관중입니다. 오랜 세월이 지났더니 접착력도 약해져서 들뜸이 있고 왼쪽은 단선이 되어 잘 안 들리네요. 

 

이때 처음 만난 E888이 마음에 들어 '다른 건 뭐 없나.' 하고 찾다보니 휴대폰까지 쓰게 되었네요.

 

소니 이어폰은 E888을 시작으로 N3AP, Ier-M7, 최근엔 블루투스 이어폰인 WF-1000XM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

헤드폰은 Z7M2를 사용하나 귓바퀴가 제겐 작아서 젠하이저 6xx를 주로 사용하네요. 

 

어떤 제품이 더 늘어날지는 모르겠으나 좋은 제품 오래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.